Unity 호출순
MonoBehaviour-하이어라키창에 들어가는 오브젝트
모든 스크립트가 상속받는 기본 클래스입니다.
MonoBehaviour 는 Behaviour 클래스를 상속받고 Behaviour 는 Component 를 상속받습니다.
즉 MonoBehaviour 를 상속받은 클래스는 게임 오브젝트에 component 로 붙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.
Behaviour 클래스는 enable/disable 가능합니다.
때문에 MonoBehaviour 도 역시 켜고 끌 수 있습니다.
(스크립트를 Inspector 에 붙이면 앞에 체크박스가 나오죠? 그겁니다.)
레퍼런스를 보면 MonoBehaviour, Behaviour, script 라는 명칭을 혼재해서 쓰는데 혼란을 줄 수 있으니, 앞으로 모두 '스크립트'로 통칭하도록 하겠습니다.
Fixed update는 물리적인 속성 제어할 때 사용
출처 : https://angliss.cc/2d-game-dev-9/
유니티의 이벤트 함수 (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) – 앤글 블로그
시작하기 전에,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함수는 무엇인가? 함수는 하나의 특별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설계된 코드의 집합입니다. C#에서는 메서드(Method)라고 부릅니다. 공통된 의미로
angliss.cc
출처 :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9.3/Manual/ExecutionOrder.html
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- Unity 매뉴얼
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.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.
docs.unity3d.com